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신용점수제 변화,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확인하기

728x90

신용점수제 변화,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확인하기


신용점수제 변화,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2021.01.01부터 신용등급제가 신용점수제로 변화된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자신의 신용등급이 몇 등급인지 앞으로 변화될 신용점수제에서 자신이 몇 점을 받을지 상당히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아마 신용카드 및 대출 등과 같은 일상생활에 밀접하게 관련 있는 서비스 이용 가능여부를  현재는 신용등급으로 2021년부터는 신용점수로써 판단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신용점수제로 변화하면서 자신의  점수가 하락한다고 합니다.

한시라도 빨리 자신의 신용점수를 미리 파악하여 금융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올크레딧 신용점수 무료조회 하는 방법 바로 확인하겠습니다.

신용등급 확인하기



현재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하기 위한 가장 간편한 방법은 토스 어플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토스 어플은 현재 기준으로 kcb 올크레딧에서 제공하는 등급 점수를 이용하여 자신의 신용 등급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 토스 어플 접속 ▶ 오른쪽 하단 전체 메뉴 접속 ▶  신용 카테고리 신용관리 접속 ▶ 신용등급 확인




신용점수제 확인하기



카카오뱅크 어플을 이용하면 내년에 개편되는 신용점수제 기준으로 자신의 신용점수가 몇 점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kcb 올크레딧 기준)


▶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 하단 전체 메뉴 접속 ▶ 서비스 카테고리 내 신용관리 접속 ▶ 신용점수 확인




토스 어플을 이용한 신용점수랑 카카오뱅크 어플을 신용점수제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등급을 점수로 변화하는 과정에서 평가 기준이 변화된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저는 "신용등급 2등급 935점 상위 11%"에서 "신용점수 911점 상위 33%"로 생각보다 많이 하락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신용점수제로 변화되면서 신용등급 때 발생한 1점 차이로 금융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상황은 발생하지 않겠지만, 점수와 상위 %가 하락한 것이 안타깝습니다.



이상 "신용등금 및 신용점수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족스러우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올크레딧 무료 신용점수 확인하기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