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등드름 없애는 법 및 등드름 원인(홈케어 부터 시작)

728x90

등드름 없애는 법 및 등드름 원인(홈케어 부터 시작)


등드름 없애는 법 및 등드름 원인(홈케어 부터 시작)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여드름이 발생하는 시기에 따라 사춘기 때 발생하는 여드름, 성인이 되면 발생하는 성인 여드름 등 여드름의 종류는 참 다양합니다. 하지만 발생하는 위치에 따라서도 여드름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가슴에 발생하면 가드름, 등에 발생하면 등드름 같이 말입니다.

일반적인 여드름은 피지분비가 심한 곳에서 발생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러나 피지분비가 얼굴보다 상대적으로 적은 가슴이나 등에 여드름이 심하게 생기는 분들이 있습니다. 특히, 여름같이 노출이 많아지는 계절에는 등이 많이 보이는 옷, 수영복, 래쉬가드를 입게 되면 등드름이 신경이 안 쓰일 수 없습니다. 이런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등드름 없애는 법!!



오늘은 등에 여드름이 발생하는 원인과 집에서도 등드름을 완화해줄 수 있는 홈케어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르는 약과 먹는 약도 좋지만, 집에서 할 수 있는 홈케어부터 시작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사실 잊지 말아야 합니다.


등드름


여드름


등에 여드름 원인 바로 확인

여드름은 일반적으로 피지샘이 발달한 부위, 피지분비의 증가, 모공 입구의 막힘, 여드름균의 증가, 염증반응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등의 경우 피부의 각질층이 얼굴보다 상당히 두껍습니다. 각질층이 두껍다 보니 얼굴에 비해 상대적으로 피지 배출의 어려움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한, 여드름의 주된 원인 중 하나인 피지샘이 피부 깊은 곳에 생기는 현상이 등에서 나타나곤 합니다.

운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이 등드름으로 부터 고통을 받곤 합니다. 운동하는 동작에 있어 피부의 마찰과 땀의 산성 성분 등이 종합적으로 등드름을 유발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운동 끝나고 먹는 보충제 역시 등드름을 발생시키는 원인이라는 것을 잊으면 안됩니다.


스포츠

스포츠2

등에 여드름 없애는 법 확인



땀을 흘린 후 즉시 샤워

땀을 흘리게 되면 모공을 자극하는 성분이 나오게 됩니다. 그로 인해 땀을 흘린 후 최대한 빨리 깨끗한 물로 샤워를 하여 모공 자극을 최소화시켜야 합니다.일반적으로 피부의 PH가 높아졌을 때 여드름이 더욱 발생하기 좋다고 합니다. 그로 인해 약산성세안제를 사용하는 것이 피부에 좋습니다.


땀을 흘린 후 즉시 샤워


보습제 사용을 자제하자

샤워가 끝나고 대부분 사람들은 피부의 건조함을 피하고자 유분기가 많은 보습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유분기가 많은 보습제는 모공의 입구를 막아 등드름을 더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보습제

스크럽 및 각질 제거

주변 피부가 손상될 정도로 스크럽 및 각질 제거를 하고 계시지 않으신가요?

피부의 각질은 모공을 막아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너무 심한 각질 제거는 오히려 피부를 자극해서 여드름을 악화시키는 현상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피부에도 충분히 휴식이 필요합니다. 너무 심한 자극은 피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스크럽 및 각질 제거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자

몸이 움직일 때 발생하는 마찰을 줄이기 위해 타이트한 옷을 입기보다는 통풍이 잘되는 스포츠 웨어 혹은 피부에 자극이 가지 않는 면 소재의 옷을 입는 것이 좋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옷을 입자

식습관

등드름에 외부적으로 미치는 요소뿐만 아니라 내부적으로 신경을 써줘야 합니다. 유제품, 보충제, 튀김, 탄수화물 등 GI(Glycemic index)가 높은 음식은 피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제품


튀김


이상 등드름의 원인과 홈케어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족스러우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려요.



등드름 없애는 법 및 원인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