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김학렬(빠숑)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728x90

김학렬(빠숑)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1


김학렬(빠숑)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부동산에 관해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면서 어떻게 부동산 공부를 해야 할지 막막했습니다.

그러던 중 지인의 소개로 김학렬(빠숑)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알게 되었습니다.


책표지


저자의 닉네임인 빠숑은 부동산 공부를 해보신 분이라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입니다.

저는 빠숑의 부동산 지식이 녹아 있는 책의 내용이 궁금했고 책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책은 2부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제1부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4+3 질문을 기억하라"

부동산 투자를 얘기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입지라는 얘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저자 역시 "교통환경", "교육환경", "상권환경", "자연환경"을 예시로 들며 입지의 중요성을 계속 언급했습니다.

이를 통해 부동산에 대해 아무것도 몰랐던 저 역시 입지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으며,

우리나라 교통, 교육, 상권, 자연환경에 따른 부동산의 영향에 대해서 간접적으로 알게 되었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부동산의 흐름을 얇게나마 파악할 기회였던 것 같습니다.



제2부 "실패 없는 부동산  실전 투자, 이것이 핵심이다"

부동산 투자를 하는 데 있어 서울에 투자할 것인가 지방에 투자할 것인지에 대한 고민,

1기 신도시에 투자할 것인가 2기 신도시에 투자할 것인가에 대한 고민을 많이 하게 됩니다.

이런 고민에 대한 답을 저자의 경험에서 나온 답변을 서술했습니다.

또한, 아파트 소형, 중형, 대형 중 어떤 상품에 투자해야 좋을지에 대한 답변과

아파트의 수명이 30년이라고 생각했을 때 10년 간격으로 아파트를 바라보아야 하는 시선에 대해 설명해주었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동산 적정가를 파악하는 방법에 대한 빠숑의 생각을 설명한 부분이 있습니다.

내가 투자하고자 하는 아파트의 매수가격이 높지는 않은지 매도가격이 낮지는 않은지 파악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 적정가격을 정하는 데 있어 필요한 기준을 제시해주며 기준을 토대로 어떤 계획을 세워야 하는지 에 대한 방법을 알려줍니다.

부동산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추천하는 이유를 알 것 같습니다.

부동산 시장은 계속 변화해가고 새로운 부동산 법은 계속 나오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는 계속 변화해가는 부동산 시장에서도 변하지 않는 부분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가장 기본적인 내용을 읽기 쉽게 풀어 설명함으로써 부동산에 막 입문한 사람의 눈높이에 맞는 책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상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를 정리해보았습니다.

만족스러우셨다면 "공감(♥)" 및 "댓글" 부탁드려요.



김학렬(빠숑)의 대한민국 부동산 투자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