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물구나무서기 효과 알고 나면 의욕 상승!!(주의사항 필독!)

728x90

물구나무서기 효과 알고 나면 의욕 상승!!(주의사항 필독!)


물구나무서기 효과 알고 나면 의욕 상승!!(시르사 아사나 자세)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시르사 아사나라고 들어보셨나요? 요가에서 자주 사용하는 말로서 "시르사는 머리""아사나는 자세"를 의미입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물구나무서기" 혹은 "머리서기"라고 생각해 주시면 편할 거 같습니다.

요가에서는 평소 저희가 사용하지 않는 특이한 자세를 요구하곤 합니다. 그 중 발이 아래에 있고 머리가 위에 있는 일반적인 자세가 아닌 머리가 아래에 있고 발이 위에 있는 자세인 물구나무서기 자세를 종종 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셨을 겁니다.

몸을 거꾸로 뒤집는 자세만으로 과연 어떤 효과가 있는 것일까요?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물구나무서기 효과 



물구나무서기 효과(1) : 혈액순환

사람은 직립보행을 하기에 일상생활 대부분을 서 있게 됩니다.

물구나무서기 자세를 하게 되면 직립보행과 반대의 자세가 되기에 평소 몸에 있는 압력이 해소되게 됩니다. 그로 인해 평소 혈액 공급이 부족했던 신체 부위까지 혈액이 뻗어 나가 혈액 순환을 하는 데  있어 많은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에 혈액 공급이 월활해지므로 기억력, 집중력 등이 높아지게 됩니다.



물구나무서기 효과(2) : 근육 강화

물구나무서기는  단순한 운동처럼 보이지만 몸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전신 근육과 골격을 사용하게 됩니다. 또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제대로된 자세를 유지하는 것조차 힘들 정도로 많은 근육을 요구하는 자세입니다.

이런 자세를 매일 1분씩 유지한다면 팔, 허리, 복근 등 전신 근력을 강화시키는 데 많은 도움일 될 것입니다. 



물구나무서기 효과(3) : 몸의 균형

척추 디스크 사이 공간을 조절하여 요통이 줄어들게 됩니다. 또한, 현대인들의 가장 큰 고질병인 삐뚤어진 자세를 개선하는 데 있어 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물구나무서기 효과(4) : 피부 개선

혈액 순환이 빨리 되면서 피부에 있는 노폐물이 씻겨 내려가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물구나무서기를 한다면 피부의 노폐물이 씻겨나가니 피부 상태는 좋아질 수밖에 없을 것입니다.



물구나무서기 주의사항




물구나무서기의 효과가 아무리 좋다고 해도 해서는 안되는 분들이 있습니다.

1. 고혈압을 가지고 있는 경우

2. 경추에 질환이 있는 경우

3. 눈, 귀 등에 압력이 가해지면 안되는 경우

4. 특정 시간 이상 물구나무서기를  계속 하려고 하는 경우

아무리 좋은 것이 있어도 과유불급이란 단어를 잊어서는 안되는 것 같습니다.

항상 자신의 신체 맞게 조절해가면서 퐈이팅 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물구나무서기 효과 및 주의사항 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만족스러우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물구나무서기 효과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