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자동차 극장 시동 문제로 아직도 고민하시나요?(공회전 해결 법)

728x90

자동차 극장 시동 문제로 아직도 고민하시나요?(공회전 해결 법)


자동차 극장 시동 문제로 아직도 고민하시나요?(공회전 해결 법)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연인, 가족 모두 자동차 극장에 관한 관심이 엄청나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참고 : ▶ 서울 코로나 데이트 코스 추천 장소, 5가지 언택트 데이트

하지만 평소에 가지 않는 공간이라 그런지 처음 가시는 분들이 하는 가장 큰 고민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자동차 극장에서 시동을 꺼야 하는가 아니면 켜야 하는가에 대한 고민입니다.

오늘 그 답을 내려 드리겠습니다.

자동차 극장에서 시동을 켜고 끄는 것은 차주의 마음입니다.

브레이크를 밟아 후면 등이 들어오지 않게 하거나 전면 등이 들어오지 않게만 해주시면 됩니다.

참고 :  ▶데이라이트 끄는 법 3초면 충분합니다. (자동차 극장에서 필수!)

하지만 자동차 공회전이 신경 쓰여 시동을 끄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해 드리고 싶은 방안이 있습니다. 바로 ACC모드와 ON 모드 입니다.



ACC 모드

작동방법 :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ENGINE START" 버튼을 한 번 누른다.




accessory의 약자로서 차키로 시동을 거는 타입이라면 시동 걸기 직전 반정도만 시동을 거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ACC모드에서는 자동차 배터리 용량만큼 차량에 시동을 켜지 않은 상태로서 라디오, 네이비게이션과 같은 간단한 기기만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신차의 경우 창문을 열고닫고가 가능하지만 구형차의 경우 창문을 열고닫고가 불가능 합니다.

에어컨과 히터를 굳이 켜지 않는 상황이라면 ACC모드로 라디오 주파수만 맞춰서 영화를 감상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ON 모드

작동방법 : ACC 모드에서 브레이크를 밟지 않고 "ENGINE START" 버튼을 한 번 누른다.




ON모드는 배터리에서 공급하는 전력을 이용하여 차량 내에서 있는 모든 전기적 기기를 작동시키는 방식입니다.

여름에는 더운 날씨로 인해 에어컨을 켜야 하고, 겨울에는 추운 날씨로 인해 히터를 켜야 하는 상황이라면 ON모드를 이용해서 히터와 에어컨을 작동시키면 될 것 같습니다.

엔진에 시동을 거는 것이 아닌 만큼 공회전 걱정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ACC모드 ON모드 장시간 사용을 하게된다면 자동차 배터리가 방전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자동차 극장 시동문제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만족스러우셨다면 "공감(♥)" "댓글" 부탁드려요.



자동차 극장 시동 문제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