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도쿄 올림픽 연기 2021년 7월 23일 개막(feat. 팬데믹)

728x90

도쿄 올림픽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도쿄 올림픽을 앞둔 상태에서 코로나에 대한 영향으로 캐나다, 호주, 뉴질랜드 등의 나라에서 정상적인 개최를 할 경우 불참 의사를 밝혔었습니다. 

도쿄 올림픽 준비 선수들 역시 코로나 사태에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3월 16일 시점으로 도쿄 올림픽 출전 준비가 된 선수는 전체의 55%뿐이었다고 합니다.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한테는 안타까운 소식이지만 전 세계적인 비상사태인 만큼 도쿄 올림픽 연기 방안은 현명한 선택이라고 보입니다.

결국 2020년에 계획이 되었던 도쿄 올림픽이 취소되고 내년  2021년 7월 23일로 개막 날짜가 확정되었습니다.

도쿄 올림픽 일정 : 2021년 7월 23일 금요일 ~ 2021년 8월 8일 일요일

도쿄 패럴림픽 일정: 2021년 8월 24일 화요일 ~2021년 9월 5일 일요일





하지만 펜데믹 현상이 일정 주기를 두고 지속해서 발생함에 따라 전 세계 사람들이 모이는 올림픽 경기에 위험을 느끼는 사람들이 생겨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에 따라 올림픽 종목을 특정 국가에서 진행하는 것이 아닌 세계 여러 국가에서 몇 종목씩 맡아 올림픽을 진행하고 결승전만 특정 국가에서 진행하자는 의견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문명이 거듭 발전해감에 따라 전에 없던 새로운 질병이 지속해서 발생하고 있습니다.

문명이 발전함에 따라 삶은 편안해지지만, 누군가의 수명은 짧아지는 불편한 진실이 생기게 된 것입니다.

양날의 칼을 가진 문명이라는 이름 앞에 아직 우리는 작은 존재인 듯싶습니다.


<팬데믹이란?>

2019년 부터 시작된 코로나 바이러스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는 무서운 속도로 퍼져 나가기 시작하였으며 아시아 전역을 휩쓸고 지금에 와서는 전 세계를 휩쓸어 버렸습니다.

이와 같이 전염병으로 인하여 전 세계가 치명적인 위협을 느끼는 상황을 팬데믹(Pandemic) 현상이라고 부릅니다.

팬데믹(Pandemic) 현상의 역사적인 예로는 흑사병, 스페인 독감, 인플루엔자 등이 있습니다.


Pandemic : 질병 대유형이라는 뜻

그리스어 ' pándēmos' 에서 유래가 되었다.

pán : 아우르다

dēm : 사람

os : 인류 공통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