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기록장

누구나 할 수 있다. !! 윈도우 10 운영체제 설치 USB 만드는 방법

728x90


누구나 할 수 있다. !! 윈도우 10 운영체제 설치 USB 만드는 방법 

안녕하세요 Got-it 입니다.

노트북 또는 컴퓨터를 구매하다 보면 프리도스로 판매되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프리도스는 운영체제가 아무것도 안깔려 있는 깡통을 말합니다.

프리도스와 비교하여 윈도우 운영체제가 설치된 노트북 또는 컴퓨터를 구매하면 비용도 약 20만 원 정도 추가되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쉽게 설치할 수 있는 윈도우 운영체제를 돈 주면서 까시지 마시고 이번 기회를 통해 알아두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윈도우 설치에 앞서 윈도우10 운영체제를 깔기 위해 반드시 필요한 윈도우 10 설치 USB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10 설치 USB 만들기




▶준비물 : "8GB 이상의 USB"◀

1. 내 PC에 USB가 정상적으로 연결되었는지 확인한다.

*윈도우10 설치 USB가 되면 USB안에 있는 자료들이 모두 삭제되기 때문에 사전에 USB안에 있는 자료는 백업해야 합니다.



2. 마이크로소프트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간다.



3. 검색창에 "윈도우 10 다운로드"를 검색한다.



4. "PC에 Windows 10설치하고 싶으신가요?" 아래에 있는 "지금 도구 다운로드"를 클릭 후 실행한다.



5. 위 화면이 나오면 잠시 기다린다.



6. 동의함 선택 후 잠시 기다린다.



7. "다른 PC용 설치 미디어(USB 플래시 드라이브, DVD 또는 ISO 파일)" 만들기 클릭한다.



8. 언어, 아키텍쳐 및 버전을 선택한다.

아키텍쳐 : 윈도우를 설치할 컴퓨터의 메모리가 4GB 미만이면 32비트를 선택 4GB 이상이면 64비트 선택


 


9. USB 플래시 드라이브 선택한다.



10. 윈도우를 설치할 USB와 이동식 드라이브에 나타난 폴더명과 일치하는지 확인 후 다음을 선택한다.

*이때, 다음을 클릭하면 USB 메모리가 전부 삭제되므로 중요한 파일은 다시 한번 백업되었는지 확인한다.



11. Windows 10 다운로드가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린다.



12. USB 플래시 드라이브가 준비되었습니다. 문구가 나오면 설치가 완료된 것이다. "마침"을 클릭한다.






loading